유재석 연예대상 신동엽에게 사장님이라고 한 사연

이번 연예대상에서 연예대상에서 인터뷰할때 신동엽한테 '사장님 오랜만이네요 ' 라고 말하며 신동엽의 집요한 질문을 재미있게 넘겼다.

하지만 이 '사장님 오랫만이네요; 란 말은 그저 재치있는 대답만은 아니다.

이에 대한 내용을 잘 정리한 글이 있어 아래에 포스팅을 해본다.


--------------------------------------------------------------------------------------------------------

''신동엽이 서울 청담공원에서 '아이젝스'를 신고 점프를 하고 있다.

""그는 "일반 신발보다 관절에 부담이 적고 에너지 소모는 15% 더 많아 다이어트에 좋다"는 홍보 멘트를 잊지 않았다.

채승우 기자 <U>rainman@chosun.com</U>

조선일보 | 기사입력 2008.05.10 10:17

""2005년 12월 6일. 신동엽 은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자신의 이름 약자를 딴 DY엔터테인먼트 출범 기자회견을 했다. "좀 더 좋은 환경에서 예능 분야에 꿈을 갖고 있는 후배들에게 좋은 분위기를 마련하고 선진화된 시스템으로 지원하겠다"는 취지를 밝혔다.

''당시 국내 최대 규모의 예능 전문 매니지먼트사의 설립이라는 의미에서 화제를 모았다. 이혁재 , 유재석 , 김용만 , 노홍철 등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스타들이 함께했다. 한편으로는 영향력 있는 MC들이 모이면서 또 다른 의미의 '권력 집중'이 될 것이라는 우려를 낳기도 했다.

그는 공동대표를 맡았지만, 지금은 아니라고 했다. 소속 연예인 중 한 명일 뿐이다. DY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3월 팬텀의 자회사인 도너츠미디어에 지분 55.19%를 넘기며 합병됐다.

"""""그때 사람한테 상처를 너무 많이 받아서…." 신동엽은 DY엔터테인먼트와 관련한 이야기를 하다가 감정이 북받친 듯 한동안 말을 잇지 못했다. 그는 "공동대표인 나에게 말 한마디 하지 않고 주식을 넘기는 것을 보고 사람에 대한 배신감을 처절하게 느꼈다"고 했다.

""오랫동안 믿고 지내던 학교 선배와 함께 사업을 시작했는데, 결국 이용만 당한 셈이 됐다는 것. 그는 "나를 믿고 함께 했던 동료 연예인들을 볼 면목이 없었다"고 했다. 당시 한 달 새 체중이 10㎏이나 빠졌다고 했다.

""""그는 "화병(火病)으로 사람이 죽을 수도 있겠다는 사실을 그때 처음 알았다"며 "가족들이 있었기 때문에 그 위기를 넘길 수 있었다"고 말했다.


기사 보면 알겠지만

1. 신동엽이 DY 엔터테인먼트 설립 (이혁재, 유재석, 김용만, 노홍철 등 스타급 대거 영입)

2. 신동엽이 1대주주-학교 선배가 2대주주로 둘이 가진지분으로  경영권 확보한 상태에서

3. 학교선배라는 사람이 배신때리고 다른 사람들과 연합하면서 신동엽 경영권 박탈 (단지 최대주주일뿐 그냥 소속사 연예인신분)

4. 그후 신동엽 지분을 제외한 55%의 지분을 팬텀 자회사에 넘기면서 팬텀자회사가 DY의 최대주주로 올라섬

5. 이후 DY를 포함한 회사들 싹다 흡수합병하면서 디초콜릿이라는 거대회사 탄생

6. 재기를 노리던 신동엽이 은경표와 연합하여 얼마전 디초콜릿 주식 매입하면서 경영권 확보에 나섰으나 소속사와 계약금 문제로 소송중인
상황에서 디초콜릿이 법원에 신청한 신동엽측 의결권 제한이 받아들여짐에 따라 주총에서 힘도 못써보고 패배
(소송직전에 이미 디초콜릿에서 신동엽에게 계약해지 통보하고 쫓아냈음)

7. 이 과정을 지켜보던 유재석은 신동엽을 보면서 항상 측은한 생각이 들던 중에 디초콜릿이 유재석을 내세워 외주제작을 따내려는 등
수작을 부리자 개빡침.

8. 디초콜릿 입장에서는 패떳을 자기네가 제작 하는 상황에서 유재석이 무슨 힘이 있겠냐 더군다나 유재석은 물러터진 사람일거라
생각했겠지만 유재석은 패떳 때려치더라도 소속사에 구애받지 않겠다는 입장을 오늘 시상식에서 입증함

9. 신동엽과 디초콜릿 관계를 옆에서 지켜보면서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유재석이 방송중에 대놓고 신동엽을 사장님이라고 했으니 디초콜릿
사람들은 보다가 리모콘 집어던졌을지도?

댓글

  1. 호오.. 이런 숨은 뜻이 있었군요..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유재석, 왜 최고 MC로 장수할까?
    [마이데일리 = 배국남 대중문화전문기자] 유재석은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최고 MC다. 최고 인기를 누릴 뿐만 아니라 그가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들은 예능 프로그램에서 시청률 상위에 포진해 있다. 그리고 유재석과 그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늘 화제의 중심에 서 있다. 유재석의 인기와 MC로서 경쟁력은 각종 여론조사, 시청자의 반응, 그리고 방송사의 연예대상에서의 수상결과로 입증되고 있다. 갤럽 등 여론조사기관에서 실시하는 최고의 예능인으로 수년 동..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유재석 “박명수, 인생에 없어선 안 될 평생 동반자”
    [티브이데일리=김지현 기자] '국민 MC' 유재석이 동료 박명수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표현했다. 유재석은 2일 방송된 MBC TV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 가진 돌발적 팬미팅에서 "박명수는 인생에 없어서는 안 될 평생 동반자"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그는 '유재석에게 박명수란?'이란 한 팬의 질문을 받고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몇 사람이 있는데 박명수가 그중 하나"라며 "인생에 꼭 필요한 동반자"라고 전해 박명수를 감동케 했다. 하지만..

    답글삭제
  4. trackback from: 유재석·이효리 하차 '패떴', 나머지 멤버는?
    '국민남매' 유재석과 이효리가 SBS '일요일이 좋다1부-패밀리가 떴다'(이하 패떴)의 하차가 결정됨에 따라 다른 멤버들의 시즌2 출연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두 사람은 오는 11일과 12일 양일간 모처에서 진행될 '패떴' 녹화를 마지막으로 이 프로그램에서 1년7개월여 만에 하차한다. 이에 따라 다른 고정 출연자인 김종국 김수로 윤종신 대성 박해진도 시즌2 출연 여부를 놓고 제작진과 의견을 교환 중이다. 다만 대성은 가수 활동을 병행하는 등의..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알아두면 유용한 SAP TABLE

PP 오더 마감(오더상태)

User-Exit와 BAdi를 찾아주는 프로그램